Alexandria Security FAQ/ko

Wikimania 2008 Alexandria :: Change the shape of wisdom

다음은 알렉산드리아에서의 안전에 관한 마이크 고드윈으로부터의 보고서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델파인과 알렉산드리아의 현지 위키매니아 팀의 소중한 도움으로, 저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에서 열리는 위키매니아 2008에서 위키매니아 참가자의 안전에 관한 궁금점들을 모으려 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지에서의 안전에 관한 사항과 관련하여 기초-1에서 언급되었던 안전에 관한 질문들의 대부분에 대하여 일반적인 답변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1. 모든 위키매니아 행사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내에서 개최한다?

이 질문에 짧게 대답하면 '아니오' 입니다. 적어도 2개의 서로 다른 행사 -- 파티 --가 다른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한 파티는 커뮤니티에 모이는 정식 참가자들을 위한 것으로 고속도로상의 알렉산드리아 공항 근처에 있는 야외의 개인 클럽에서 개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다른 하나는 "VIP"분들과 스폰서들을 위한 것으로 시내 또는 해변 중, 한 곳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두 장소는 여행객들에게 안전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중 그런 방문자들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Mike)로부터의 보고: 우리는 이집트 영사관으로부터, 알렉산드리아는 여행객들에게 매우 우호적이며 많은 현지인들이 자신들의 영어 (또는 다른 언어들)로 위키매니아들과 접촉하고 대화하는 기회를 잡으려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끊임없이 듣고 있습니다.


2. 행사의 몇 퍼센트가 다른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입니까?

현지 팀은 행사의 20 내지 30퍼센트가 다른 장소에서 개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참가자들은 어디에서 숙박하나요?

호텔이 표시되어 있는 지역 지도(클릭하면 확대)

알렉산드리아 시내의 호텔(원저, 메트로폴, 델타) 3곳은 도서관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이며, 생마르크 기숙사는 도서관에서 (반대 방향으로) 걸어서 5분거리에 있습니다.(오른쪽 지도 참조) 3개의 컨퍼런스 호텔 중 하나 또는 기숙사에서 숙박하기를 원하지 않는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다른 곳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4. 숙박 장소와 행사 개최지 사이의 교통수단은 어떻게 되나요?

필요없습니다. 이 지역 주변을 걷는 것은 비교적 안전(여행객들이 매일 걷고 있습니다)해서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람을 역, 이슬람 사원들, 길가의 아름답고 오래된 건축물과 같은 알렉산드리아의 흥밋거리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5. 안전 요구사항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영사관에 의하면, 행사가 현지 스폰서를 두고 있는 한(도서관 측과 함께 함으로써), 스폰서와 현지 경찰은 안전에 관한 요구사항에 협조할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만일 특별한 준비를 해야 할 요구조건이 발생하면 (예를 들어, 상당수의 VIP가 참가하면) 그들에게 알려주기 위하여 도서관측과 밀접하게 작업하는 게 중요합니다.


6. 위키매니아 행사에서부터 교통수단에 이르기까지 어떤 종류의 안전 장치들이 준비되고 있나요?

교통수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현지 파트너가 현지 경찰에게 경찰차를 여행객들을 위한 셔틀 버스에 동행하도록 배치할 것입니다.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경찰들이 어느 때든지 어느 버스든지 이를 제공할 것입니다.


7. 공공 행위에서, 다른 문화권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안되지만 알렉산드리아에서는 피해야만 되는 것이 있습니까?

이에 대한 현지 팀의 짧은 답변은 다음과 같다: "공개된 장소에서의 키스 행위는, 성적인 것과 관계없이 이곳에서는 금기시 됩니다."


8. 단체로 여행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습니까?

현지 팀의 말에 의하면, 없습니다.


9. 삼가야만하는 종교적 주제 또는 표현 등이 있나요?

현지 팀으로부터의 한가지 보고: [야물커] 또는 큰 [다윗의 별]를 착용하는 것은 현재 분위기를 고려할 때, 유태인으로 오해하게 만들고 매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들의 말에 의하면, 유태인들은 이집트 주변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이스라엘/팔레스타인에서의 악화된 상황을 고려할 때, 그런 종교적인 문양을 과시하는 행위는 (최악의 경우에) 골치아픈 사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이 행사가 개최될 때까지 계속될 것인지 그렇지 않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0. 어떤 종교적 소수자들, 성적 지향 소수자들(예를 들어,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또는 현재의 그들에게 있어서의 인종적 소수자들에게 어떤 문제가 있나요? 여성 참가자들이 이집트인들이 싫어할 수 있는 어떤 문제들에 있어 자기-표현을 조심해야만 하나요?

현지 팀에 의하면: "여성들에게는, 단지 의복에서만 과도하게 자유 분방하지 않으면 되는 데, 짧은 바지는 괜찮지만 비키니는 안됩니다." "마이크의 보고에 의하면: 우리는 영사관으로부터 같은 권고를 받았습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전형적인 서양식 옷차림은 허용됩니다만, 과도한 노출이나 도발적인 것은 것은 안됩니다. 유학생 안내책자에는 학생과 남녀의 서양식 옷차림에 관한 사진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책자에서는 (가벼운 짐 또는 세관에서의 시간을 낭비할지 모를) 짐을 꾸리는 방법에 대하여 조언하고 있습니다.


11. 국제 회의를 위한 안전 문제에 관하여 이집트 정부와 접촉한 적이 있나요?

(네, 분명히 그렇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영사도 알고 보니, 위키백과의 대단한 팬입니다.


12. 그 지역을 여행한다고 자신 국가의 대사관에 통보하는 것은 그렇다해도, 행사를 위해 여행하는 것을 이집트 정부에 (사전에 또는 다른 방법으로) 어떤 통지를 해야 하나요?

여행 비자를 얻으면 됩니다. 여러분은 메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수 주가 걸립니다--그러므로 여러분은 지금 당장 그것에 대해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계신 곳에 이집트 영사관이 있다면, 빠르면 하루만에 여행 비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 다른 사항이 더 있나요?

잡다한게 많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안내책자(아래 링크 참조)에 매우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여행자 건강보험을 얻는 것-- 그것에는 표준적인 요구사항이 꽤 많습니다--에 대해 각 섹션을 주의깊게 읽어보세요. 이 짧은 FAQ가 다가오는 위키매니아에서 안전에 관한 기본적인 답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엇이든지 재배포하고 수정하고, 재포스팅하고 위키적으로 수정하는 것을 꺼리지 마세요.


14. 마이크로부터의 마지막 말

위키매니아 2008의 안전 관심사에 대한 저의 연구 도중에, 저는 여러분 모두와 나누고 싶은 소중한 정보의 보고를 발견한 바 있습니다. 쿨 와드와와 제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이집트 영사를 만났을 때, 그 영사는 저희들에게 외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미국 대학의 카이로 웹사이트를 권해 주었는 데 그 사이트 실로 대단한 사이트더군요. 이곳 그러나 (추측컨대, 강의을 하지 않고, 강의 스케쥴을 걱정하는) 위키매니아들이 특히 관심을 갖는 것은 PDF 출판인 학생안내책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곳에서 찾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알렉산드리아는 카이로와는 다른 도시입니다만, 입트 도시 문화를 빨리 이해하고자하는 외국 국적의 사람들의 이슈는 필수적으로 같은 것입니다. 안내책자는 어떤 종류의 의복을 가져가야 하는지에서부터 건강보험과 여행 비자를 얻는 것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이슈를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이집트를 여행하는 것에 대해 알 필요가 있는 것을 모두 안다고 생각할지라도, 이 비교적 얇은 안내책자는 여러분이 아직 묻지 않았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해 줄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그것을 적극 권장합니다.